코로나19 생활지원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오프라인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지역별 읍면동 주민센터 정보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생활지원비는 코로나19로 인해 입원이나 격리된 사람 중 유급휴가를 제공받지 못한 사람에게 지원하는 지원금인데요.
기존에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관련 서류 및 신청서를 제출했는데 5월 13일부터 격리가 해제된 확진자는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게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생활지원비 신청에 필요한 항목은 정보 연계를 통해 자동으로 수집되므로 별도의 필요서류가 없는게 특징입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위해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보조금 - 나의혜택 메뉴에 있는 맞춤 안내조회 후 코로나19 생활지원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상 동일세대 내 가족이 확진된 경우도 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확진자가 근로자일 경우 유급휴가를 제공 받지 못했음을 증빙하는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를 첨부해야 하며 4월 11일 이후 격리된 확진자는 보건소에서 보낸 휴대전화 문제메시지 외에 격리통지 및 격리 해제 사실확인 문서가 필요한 경우 정부24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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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지원비를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시 구비서류를 첨부해야 합니다. 다만 2022년 5월 13일 이후 격리해제자는 담당자가 보조금24 입력과정에서 관련 정보를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지자체 여건에 따라 담당자 확인으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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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생활지원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