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생활지원비 온라인으로 신청하고 지역별 담당 확인하기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오프라인을 이용하는 분들을 위해 지역별 읍면동 주민센터 정보에 대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생활지원비는 코로나19로 인해 입원이나 격리된 사람 중 유급휴가를 제공받지 못한 사람에게 지원하는 지원금인데요. 


생활지원금 신청하기


기존에는 읍면동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하여 관련 서류 및 신청서를 제출했는데 5월 13일부터 격리가 해제된 확진자는 인터넷을 통해 신청할 수 있게 시스템을 구축하게 되었습니다. 생활지원비 신청에 필요한 항목은 정보 연계를 통해 자동으로 수집되므로 별도의 필요서류가 없는게 특징입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인터넷으로 신청하기 위해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보조금 - 나의혜택 메뉴에 있는 맞춤 안내조회 후 코로나19 생활지원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상 동일세대 내 가족이 확진된 경우도 신청에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확진자가 근로자일 경우 유급휴가를 제공 받지 못했음을 증빙하는 '유급휴가 미제공 확인서'를 첨부해야 하며 4월 11일 이후 격리된 확진자는 보건소에서 보낸 휴대전화 문제메시지 외에 격리통지 및 격리 해제 사실확인 문서가 필요한 경우 정부24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지역별 읍면동 주민센터 조회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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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생활지원비를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할 시 구비서류를 첨부해야 합니다. 다만 2022년 5월 13일 이후 격리해제자는 담당자가 보조금24 입력과정에서 관련 정보를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지자체 여건에 따라 담당자 확인으로 갈음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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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생활지원비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을 전달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른 정보도 궁금하시다면 위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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