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대출 이자의 부담이 커지게 되었지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집값도 많이 올라 전월세도 덩달아 올라 곤란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신용이 낮거나 월 소득이 적은 경우 신용대출을 진행하기가 수월하지 않음을 알 수 있는데 담보대출 같은 경우 좀 더 좋은 조건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대출 상품도 취급처도 다양하고 정부와 연계된 상품도 많기 때문에 이를 알아볼 필요도 있습니다.
아무리 자세하게 살펴본다고 해도 모든 대출 상품을 확인한다는 것은 무리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단일 상품을 알아보는 것보다 통합으로 비교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금융감독원에서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를 운영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대출상품을 선택하기 위해 어찌보면 필수적으로 이용해야 한다고 볼 수 있는데 전세자금대출에서부터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주택금융공사대출 중금리 대출 등의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용방법은 간단한데 본인이 원하는 대출 키워드를 입력하고 조회하면 관련된 상품 건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하여 이동해 보면 금융권을 분류하여 은행 또는 저축은행 보험으로 구분할 수 있으며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은행의 갑작스런 거래조건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상품을 선택하기 전 금융기관에 확인한 뒤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청하는 사람의 신용이나 소득 전세액 등의 조건에 따라 조건이 달라질 수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