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금융상품의 저금리 기조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다가 기준금리가 오름으로 전반적인 상품에 대한 금리가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부담은 한층 커지게 되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신용대출을 진행하려면 신용평점 및 소득 등의 정보를 보게 되며 전월세 대출의 문턱이 높아져 가고 있어 쉽지 않은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상품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상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같은 대출 상품이라고 해도 취급기관마다 조건이 다르며 상품의 양이 방대하기 때문에 모든 상품을 통합으로 놓고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금융감독원에서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를 운영함으로 모든 대출 상품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대출상품을 선택하기 위해 어찌보면 필수적으로 이용해야 한다고 볼 수 있는데 전세자금대출에서부터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주택금융공사대출 중금리 대출 등의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는 방법은 검색창에 원하는 상품을 입력한 뒤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지역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제1금융권 및 저축은행 보험을 구분하여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금리방식이나 상환방식도 지정할 수 있네요.
홈페이지에서는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은행의 갑작스런 거래조건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상품을 선택하기 전 금융기관에 확인한 뒤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청하는 사람의 신용이나 소득 전세액 등의 조건에 따라 조건이 달라질 수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