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대출 이자의 부담이 커지게 되었지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집값도 많이 올라 전월세도 덩달아 올라 곤란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신용대출을 진행하려면 신용평점 및 소득 등의 정보를 보게 되며 전월세 대출의 문턱이 높아져 가고 있어 쉽지 않은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상품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상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같은 대출 상품이라고 해도 취급기관마다 조건이 다르며 상품의 양이 방대하기 때문에 모든 상품을 통합으로 놓고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금융감독원에서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를 운영함으로 모든 대출 상품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금융상품 한눈에를 통해서 각종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전세자금이나 개인 신용대출 및 중금리대출 담보대출 신용카드 등과 관련된 상품을 간단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연금이나 보험 예금 등의 상품도 확인할 수 있네요.
조회하는 방법은 검색창에 원하는 상품을 입력한 뒤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지역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제1금융권 및 저축은행 보험을 구분하여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금리방식이나 상환방식도 지정할 수 있네요.
홈페이지에서는 정확한 내용을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지만 은행의 갑작스런 거래조건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상품을 선택하기 전 금융기관에 확인한 뒤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청하는 사람의 신용이나 소득 전세액 등의 조건에 따라 조건이 달라질 수 있음을 유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