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가입조건
산업화 이전에도 사람들은 다양한 문제를 겪고 살아왔습니다. 모두가 은퇴를 준비하는 데 공통적인 관심이 있지만 이에 대한 충분한 대비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과거에는 일반적으로 개인 또는 가족 책임을 통해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회적 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국가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국가에서 공적으로 운영하는 연금제도로 노후생활의 보장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모든 국민이 가입대상으로 강제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의 가입은 사업장가입과 가입자로 구분되게 됩니다. 회사에 다니지 않거나 지역가입자가 될 수 없는 사람도 임의로 가입하여 국민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8 세 이상 60 세 미만의 한국 거주자는 가입 할 수 있습니다. 예상연금액 계산은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간단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을 통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금액을 계산할 수 있으며 번외로 인증없이 확인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노령연금을 받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국민연금의 기초가 되는 노령연금은 소득활동에 종사하지 못할 경우 받게되는 급여입니다.
연금보험료의 납부기간이 10년 이상이어야 하는데 60세 이후부터 평생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시금환급인 경우 60세가 되었지만 국적을 잃었거나 연금 환급 요건을 충족하지 못할 때 환급됩니다. 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본인이 가입한 세부사항을 조회할 수 있고 예상연금을 모의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노령연금은 출생한 연도에 따라 60세~65세부터 수급이 개시될 수 있습니다.
노령연금을 60세에 받는다고 가정하면 조기노령연금은 55세에 받을 수 있다고 보면 됩니다. 직장에 관한 4대보험 중 국민 연금만 뺄수 없으며 신고하지 않으면 즉시 청구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실버론 같은 경우 저렴한 금리로 대부해 드리는 제도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긴금한 자금이 필요한 경우 도움을 받을 사람이 없을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