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금융상품의 저금리 기조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다가 기준금리가 오름으로 전반적인 상품에 대한 금리가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부담은 한층 커지게 되었습니다.
신용이 낮거나 월 소득이 적은 경우 신용대출을 진행하기가 수월하지 않음을 알 수 있는데 담보대출 같은 경우 좀 더 좋은 조건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신용대출 상품도 취급처도 다양하고 정부와 연계된 상품도 많기 때문에 이를 알아볼 필요도 있습니다.
아무리 자세하게 살펴본다고 해도 모든 대출 상품을 확인한다는 것은 무리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단일 상품을 알아보는 것보다 통합으로 비교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금융감독원에서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를 운영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금융상품 한눈에를 통해서 각종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전세자금이나 개인 신용대출 및 중금리대출 담보대출 신용카드 등과 관련된 상품을 간단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연금이나 보험 예금 등의 상품도 확인할 수 있네요.
조회하는 방법은 검색창에 원하는 상품을 입력한 뒤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지역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제1금융권 및 저축은행 보험을 구분하여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금리방식이나 상환방식도 지정할 수 있네요.
참고해야 할 부분은 사이트에서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 등의 조건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거래하기전 반드시 금융회사로 문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신청자의 소득이나 전세만기 전세금액 등에 따라 대출금리가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