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대출 이자의 부담이 커지게 되었지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집값도 많이 올라 전월세도 덩달아 올라 곤란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담보가 있다면 그나마 대출이 수월하지만 신용 대출을 진행하려면 소득이나 신용평점을 자세히 확인하기 때문에 진행하기가 쉽지 않을 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도 특정 계층을 위한 상품이나 정부에서 취급하는 대출 상품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같은 대출 상품이라고 해도 취급기관마다 조건이 다르며 상품의 양이 방대하기 때문에 모든 상품을 통합으로 놓고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금융감독원에서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를 운영함으로 모든 대출 상품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합리적인 대출상품을 선택하기 위해 어찌보면 필수적으로 이용해야 한다고 볼 수 있는데 전세자금대출에서부터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주택금융공사대출 중금리 대출 등의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는 방법은 검색창에 원하는 상품을 입력한 뒤 검색을 하면 되는데요. 지역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제1금융권 및 저축은행 보험을 구분하여 알아볼 수도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금리방식이나 상환방식도 지정할 수 있네요.
참고해야 할 부분은 사이트에서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 등의 조건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거래하기전 반드시 금융회사로 문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신청자의 소득이나 전세만기 전세금액 등에 따라 대출금리가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