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금융상품의 저금리 기조가 지속적으로 유지되다가 기준금리가 오름으로 전반적인 상품에 대한 금리가 오르게 되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부담은 한층 커지게 되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신용대출을 진행하려면 신용평점 및 소득 등의 정보를 보게 되며 전월세 대출의 문턱이 높아져 가고 있어 쉽지 않은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상품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상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같은 대출 상품이라고 해도 취급기관마다 조건이 다르며 상품의 양이 방대하기 때문에 모든 상품을 통합으로 놓고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금융감독원에서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를 운영함으로 모든 대출 상품을 상세히 안내하고 있습니다.
금융상품 한눈에를 통해서 각종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전세자금이나 개인 신용대출 및 중금리대출 담보대출 신용카드 등과 관련된 상품을 간단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연금이나 보험 예금 등의 상품도 확인할 수 있네요.
검색하는 방법은 검색란에 확인하고 싶은 상품을 입력한 뒤 검색하면 관련이 있는 상품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 대출금액이나 기간 등을 입력하고 금융권역과 지역도 별도로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야 할 부분은 사이트에서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 등의 조건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거래하기전 반드시 금융회사로 문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신청자의 소득이나 전세만기 전세금액 등에 따라 대출금리가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