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대출 이자의 부담이 커지게 되었지만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집값도 많이 올라 전월세도 덩달아 올라 곤란한 상황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신용대출을 진행하려면 신용평점 및 소득 등의 정보를 보게 되며 전월세 대출의 문턱이 높아져 가고 있어 쉽지 않은 상황이라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상품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상세히 살펴볼 필요가 있는데요.
아무리 자세하게 살펴본다고 해도 모든 대출 상품을 확인한다는 것은 무리라고 볼 수 있기 때문에 단일 상품을 알아보는 것보다 통합으로 비교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금융감독원에서는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 사이트를 운영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금융상품 한눈에를 통해서 각종 대출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전세자금이나 개인 신용대출 및 중금리대출 담보대출 신용카드 등과 관련된 상품을 간단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연금이나 보험 예금 등의 상품도 확인할 수 있네요.
검색하는 방법은 검색란에 확인하고 싶은 상품을 입력한 뒤 검색하면 관련이 있는 상품이 나오게 됩니다. 원하는 대출금액이나 기간 등을 입력하고 금융권역과 지역도 별도로 선택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야 할 부분은 사이트에서 최신정보를 제공하고 있지만 금융회사의 상품별 이자 등의 조건이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니 거래하기전 반드시 금융회사로 문의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신청자의 소득이나 전세만기 전세금액 등에 따라 대출금리가 달라질 수 있음을 참고해 주세요.